시대적인 흐름, 계절적인 요인 등에 구애 받지 않는 사업으로서 가정용
세탁기로
처리하기 힘든 이불, 커튼 등 대형 빨래를 한 번에 신속하게
처리하며, 원룸, 투룸, 오피스텔, 대학교 주변 단위
아파트 단지
등을
대상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365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내는 고부가가치 사업입니다.
사업경헙, 세탁업에대한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는 초보자들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합니다. 고객들이 직접 동전을 투입하여 자동으로 가동되는
세탁 장비로써
무인으로 운영되며, 스마트폰을 이용 CCTV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투잡을 생각하시는
직장인, 주부들 즉,
연령층에 구애 받지 않는 사업입니다.
셀프세탁 시스템으로써 인건비 지출이 없어 타사업 아이템보다
위험요소를
낮춘
사업입니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하여 오전, 오후, 새벽
어느 시간대에서도 수익이 발생하며, 또한 감시카메라로 항상
수시로 확인
관리할
수 있어 운영하시는데 부담감을 줄이며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알파 가능한 사업으로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님들에게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 가능합니다. 예)옷수선, 편의점,
테이크아웃 전문점 세탁 편의 시스템 도입하여 수거, 배달로
개인고객외에 단체 고객을
상대로 한 영업전략으로 안정적이며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창업 차별화 전략
입지 선정과 상권분석
청소 및 관리
운영비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임대료를 고려해 황금상권(대로변,역세권)은 피해야 합니다. 대로변이 아닌 안쪽 골목이라도
지속적인 홍보와 위치 안내로
충분히 단골 확보가
가능합니다. 차를 이용시는 고객을 위해 주차가 가능한 매장을 선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파트,원룸,오피스텔,고시촌
등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유망한 상권으로,
특히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동네에 셀프빨래방 성공률이 높습니다.
빨래를 하는 가장 큰 목적은 청결함입니다.
빨래방이 지저분하고 관리가 소홀히 하여 지저분 하다면 세탁하러 오시는 분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최소 하루에 1회는
방문하여 바닥이나 기계
내외부를 깨끗히 닦아주며, 고장난 기계는 없는지 확인하고,
동전도 넉넉히 채워 놓아 손님이 이용시 불편하지 않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단골,신규 고객유치
빨래방 홍보
기념,행사 등 다양한 이름을 붙인 할인 이벤트 또는 세제, 봉투 등 무료제공 서비스를 실시하여 경쟁 빨래방 단골손님들도 워
시피플
빨래방을 한
번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업소용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해 보지 않은 신규 손님들도
가정용 세탁기와
차별화된 세탁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번 빨래방을 이용하신 손님들은 집에 세탁기가
있어도 돈을 주고 밖에서 시간을 투자해가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꼭 다시
이용하게 됩니다.
온라인(블로그, 지도등록, QR코드 홍보)또는 오프라인(전단지)을 통해 지속적, 적극적인 홍보 계획을 수립합니다.
셀프빨래방은
주로 인근에 거주하시는 단골 손님이 많습니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이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 만족했다면
다른 경쟁
빨래방이 인근에 있다 해도
기존에 사용했던 익숙한 빨래방을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셀프빨래방 오픈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위치와 서비스
내용 등을 상세히 알려
단골 고객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가 수입 창출
안정적인 수입
소규모 업소들(미용실,헬스클럽,피부관리실,식당 등)이 빨래방 주변에 있습니다. 이러한 업소들을 대상으로 일반 손님들 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빨래를 대행해 주거나 또는 직접 빨래방에 와서 빨래를 할 수 있도록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점주님이 직접
빨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꾸준한 기본 매출을 유지해주는 좋은 매출 상승 방안입니다.
온라인(블로그, 지도등록, QR코드 홍보)또는 오프라인(전단지)을
통해 지속적, 적극적인 홍보 계획을 수립합니다. 셀프빨래방은
주로
인근에 거주하시는 단골 손님이 많습니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이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 만족했다면 다른 경쟁
빨래방이 인근에 있다
해도
기존에 사용했던 익숙한 빨래방을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셀프빨래방 오픈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위치와 서비스 내용
등을
상세히 알려
단골 고객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o | 제목 | |
---|---|---|
12 | Q. 워시피플 셀프빨래방은 어떤 점이 좋은가요 | |
1.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세탁장비로 운영되어 성능이 좋고 신뢰성이 높습니다.<br>2. 자체개발한 무인포스시스템으로 무인 운영이 편리합니다.<br>3. A/S 기간 및 처리능력이 훌륭합니다. | ||
11 | Q. 빨래방 지점 관리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 |
보통 하루에 아침 또는 저녁으로 1~2회 각 30분 정도 관리를 하며, 관리 시, 빨래방 정리정돈과 청소 그리고 세제와 자동판매기 체크를 합니다. | ||
10 | Q. 셀프빨래방 주고객층의 연령대, 성별은 어떻게 되나요? | |
예전에는 20~30대 젊은 여성분들 또는 신혼부부층의 이용이 많았으나, 최근 미세먼지, 장마, 황사, 동파 등의 환경적 요소와 높은 연령층에서의 인식이 달라져서, 50대 이상 어머니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빨래방을 이용 하십니다. | ||
9 | Q. 빨래방 고객들은 어떤 빨래를 가장 많이 하나요? | |
워시피플의 상업용세탁기와 상업용건조기는 총 1시간이면 대형세탁도 세탁과 건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집에서 세탁, 특히 건조가 어려운 대형빨래를 많이 하십니다. | ||
8 | Q. 빨래방 고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시간대는 어떻게 되나요? | |
평균적으로는 월~금(평일)은 오후4~8시 사이가 피크타임이고, 토~일(주말)은 오후 시간부터 많이 이용하십니다. | ||
7 | Q. 빨래방 오픈 전, 상권분석의 중요도의 비중은 얼마라고 생각하나요? | |
상권분석의 중요도는 매우 높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것 뿐 아니라 셀프빨래방 이용이 필요한 고객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
6 | Q. 운영을 하면서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 |
1. 무인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이 없습니다<br>2. 무인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잡이 가능합니다.<br>3. 무인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빨래방에 상주하지 않아도 돼서, 시간활용에 용이합니다.<br>4. 현금매출이 발생합니다.<br>5. 생활밀착형창업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사계절 이용할 수 있어, 타사업에 비해 매출이 안정적입니다. | ||
5 | Q. 셀프빨래방 창업에 필요한 매장 조건이 있을까요? | |
층수는 1층이어야합니다. (지하일 경우라도 출입문이 두 곳이고 다른 한 쪽이 1층이면 가능합니다. 저희 매장중에 주안점이 이런 경우입니다.) 평수는 실 평수 최소 5평이상(M미니멀형) 부터 가능합니다. 5평 이상부터는 제한이 없습니다. 공급전원은 17Kw로 승급이 필요하고, 가스는 LNG의 경우 10등급(G6급)으로 승압 , LPG는 별도 승압 필요 없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1800-2080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4 | Q. 월 운영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 |
매월 지출되는 비용은 건물 월세, 전기비, 가스비, 세제, 기타 판매물품(봉투, 유연제 등) 등의 비용등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셀프빨래방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전체 매출대비 25%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
3 | Q. 셀프빨래방 창업비용은 어느 정도 예상해야하나요? | |
창업비용은 세탁장비 대수, 매장상황(인테리어, 장비설치)등을 확인해야 좀 더 정확한 비용안내가 가능합니다만 일반적으로 총 창업비용 약6천만원에서 1억5천여만원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며 가맹점주의 선택에 따라 적어지거나 늘어날 수 있으며, 세탁장비와 관련 부대장비, 제품, 인테리어, 시설비 등이 포함되며 매장의 크기와 시설, 장비수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
2 | Q. 창업으로 왜 셀프빨래방을 선택할까? | |
1. 나날이 늘어가는 최저시급, 갈수록 무시할 수 없는 인건비등이 없는 새로운 창업방식<br>2. 경기불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일정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창업<br>3. 24시간 무인운영방식으로 점주님의 여가 시간보장 및 투잡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창업<br>4. 전문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며 투잡이 가능함 | ||
1 | Q. 세탁기가 있는데...왜?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나요? | |
1. 비용절약: 1만원으로 1~2주의 세탁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br>2. 시간절약: 빨래부터 건조 까지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br>3. 위생관리: 고온 살균으로 진드기까지 소멸할 수 있습니다.<br>4. 대형세탁: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대형이불도 세탁 가능합니다.<br>5. 언제든지: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전담 인테리어팀이 방문하여 매장
인테리어부터 스티커 부착까지 해드립니다.
전담 인테리어팀이 방문하여 매장
인테리어부터 스티커 부착까지 해드립니다.
A 타입
B 타입
C 타입
Local Marketing
매장 상황에 따른 로컬 프로모션
진행과 정확한 매출 및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분석
타겟마케팅을 전개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지점별 매출을
극대화 하는 마케팅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접근하는
강력한 마케팅 시스템
WashPeople은 셀프빨래방
문화정착을 위해 트렌디한 최신 마케팅 전략을 세워
오픈 후에도 지속적이며 한 수익과 경쟁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
파워블로그와 연계된 마케팅
WashPeople 셀프 빨래방은
매장의 자체적인 인터넷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 제작, 관리를 해드립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파급력이 있는 파워 블로거를
섭외하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이용해보고 체험후기를
블로그에 긍정적으로 작성함으로써 검색어가 상위에 노출되어 매장의 신뢰를 얻게 하는
마케팅이용 방법입니다.
워시피플 자체
블로그
파워블로그
워시피플 홈페이지